아키나 다운힐 공략(AE86 트레노)
AE86 아키나 다운힐 공략
99만점 풀튠 , 트레노 A타입 순정 을 기준으로 한 공략.
*스타트 인터벌로 보는 RS확인법: 9.550 이하 RS.
▶MAP◀
◈1구간◈
A(0). 진입 시 브레이크 포인트는 RPM을 제대로 맞춰 기어를 올렸을 경우 167km가 되는 순간입니다. 배경을 보면 오른쪽에 있는 표지판을 지나치는 순간입니다.
4단으로 기어변속을 하면서 아웃에서부터 서서히 스티어링을 해줍시다.
관성을 써서 라인을 잘 탔을 경우 139km에서 풀엑셀 전개로 탈출이 가능하며 안전 전개는 137km까지 입니다.
* RS : 140km로 풀엑셀 전개 탈출을 성공한 경우로 보고 있습니다.
B(1). 1구간의 최대 포인트인 속칭 관성 유도 헤어핀.
처음 좌측으로 돌입 시에 너무 안쪽까지 들어가지 말고 중간에 있는 도랑이 화면 중앙에서 약간 오른쪽에 보일 때 카운터 해준 다음 오른쪽으로 스티어링을 합니다.
그리고 적당히 들어갔을 때 빠른 속도로 왼쪽으로 크게 돌려줍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관성 작용이 일어나게 됩니다. 한번에 왼쪽으로 풀스티어링을 하면 너무 빨리 돌아가므로 중립상태를 기준으로 180도 정도 꺽어준 다음 풀스티어링을 합니다.
5단으로 진입해서 4단으로 빠져 나가는게 좋지만 코너링시에 기어변속이 익숙하지 않다면 4단 상태로 가는 쪽을 추천합니다.
탈출속도는 139에 풀엑셀 전개로 144로 탈출하면 베스트입니다. 완벽하게 라인을 그리면 140->145 탈출도 가능합니다.
◈2구간◈
C. 체크포인트를 지나칠때쯤이면 충분히 160km를 넘고있는 속도이고 C코너도 굴곡이 상당하므로 브레이크 포인트 역시 빨라집니다. 좌측에 있는 노란표지판이 포인트이며 가드레일이 살짝 튀어나와있는게 보일겁니다. 이걸 피해 최대한 아웃에서 주파 해야합니다.
탈출속도는 136~8에 전개해서 140이상으로 나오면 베스트입니다.
D. C코너 탈출후 바로 보이는 D코너. 그다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많겠지만 최속을 노리는 경우에는 이 D코너가 2구간에선 F코너보다 더 중요하다고 할수있습니다.
브레이크 포인트는 좌측의 노란표지판이 아닌 우측의 상행측 표지판!
지나치는 순간 아웃으로 파고들어 바로 왼쪽으로 스티어링을 합니다.
속도는 126~128에서 풀전개하여 132~134로 탈출할수 있습니다. 135도 가능한데 129에서 전개 노언더에 라인까지 잘타야 합니다. 탈출후부터 F코너까지 풀엑셀주행을 할수 있기때문에 실질적으로 중요한 코너인것입니다.
E(3). 복합S자 코너입니다.
직선 내리막길에서 왼쪽 완만한 헤어핀으로 진입하는 순간의 속도.
160km미만 - 코너가 보이는 대로 반응.
160~167km - 165~7정도면 도랑을 타 주는게 안전.
168~170km - 최속. 실수가 용납되지 않습니다.
처음 진입 시에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 인으로 돌입해서 그대로 도랑을 탄다. 초상급.
2 - 인으로 돌입해서 약간 아웃으로 밀려난상태(중앙선)에서 파고들어 도랑을 탄다. 상급.
3 - 아웃에서 코너가 보일 때쯤 인으로 도랑을 타거나 안타고 파고든다. 초~중급.
어쨌든 도랑을 타게 되면 자연스럽게 두 번째 헤어핀을 유리하게 갈 수 있는 아웃 위치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이때는 핸들 중립상태에서 살짝 오른쪽으로 스티어링 해줍시다.그리곤 타이밍을 잘 잡아서 바로 왼쪽으로 빠른 속도로 스티어링을 해줍니다. 1구간의 B코너때랑 비슷한 경우. 즉, 두 번째 우측 헤어핀에서 너무 파고들어도 타임로스가 생깁니다. 대신 두 번째 도랑을 못 탈 경우라도 노언더 탈출이 조금 쉬워집니다.
퍼팩트 주행은 진입시에 초상급용 , 두개의 도랑을 다 타며 , 두 번째 헤어핀에서 깊숙히 파고들지 않으면 됩니다.
F(4). 2구간은 물론 3구간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급격한 내리막 헤어핀입니다.
180km 이상으로 진입시만 설명하겠습니다. 그 이하의 속도에선 속도에 따라 타이밍을 늦춰서 브레이킹하면 됩니다.
진입직전 좌측 코너 돌입 시에 주의사항은 도랑을 타면 안 됩니다.
브레이크 포인트는 내리막 좌측의 노란표지판이 두개 있는데 첫 번째 표지판입니다. 관성을 반드시 이용해야 고속탈출이 가능합니다. 도랑을 타기 전에 엑셀오프로 들어가서 탄 느낌이 오면 엑셀전개를 해줍니다. 너무 빨리 엑셀전개를 하면 빨리 튕겨 나와 가드레일과...
◈3구간◈ G(5). 이 코너는 탈출시엔 도로폭이 넓어서 높은속도로 탈출이 가능합니다. 진입속도는 F코너를 150이상 노언더로 탈출했을경우 178~180정도가 됩니다. 진입이 좌측 작은코너 - 우측 작은코너 - 헤어핀 순인데 브레이크 포인트는 우측코너를 지날때 좌측에 노란표지판이 보입니다. 지나치는순간이 포인트가 됩니다. 스티어링은 중립상태에서 서서히 왼쪽으로 꺽어주다가 탈출할때쯤에 풀스티어링을 하면 됩니다. 탈출속도는 150으로 나가서 153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 151까지밖에.. H(6). 아키나의 명물. 5연속(이라지만 게임에선 4연속) 헤어핀! 트레노로 4단 유지통과는 RPM때문에 상당히 힘듭니다. 카푸치노는 무효. 다른 차량은 긁어서 120km 밑으로 떨어져도 크게 상관이 없죠.. 브레이크 포인트는 오른쪽 가드레일이 끊기는 지점입니다. 4단으로 기어변속과 동시에 브레이킹과 스티어링은 아웃에서부터 서서히 꺾어줍니다. 너무 빨리 꺾지않는게 중요하며 도랑에 들어갈 때쯤에 풀스티어링을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도랑을 타기 전에 엑셀전개를 하지 말고 타고난 후에 전개를 합니다. 두 번째 헤어핀. 진입할 때 이 코너의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진입 시에 너무 빨리 튕겨 나오면 자연스럽게 두 번째 헤어핀은 4단에서 도랑타기가 실패하게 되어 3단으로 줄여서 들어가는 수밖에 없습니다. 나머지 헤어핀은.. 아웃 -> 인 을 지키며 , 단번에 풀스티어링을 하지 말고 너무 느리지도 , 빠르지도 않은 속도로 꺽어 줍니다. 진입 헤어핀과는 다르게 도랑을 타기 전에 엑셀전개를 해도 됩니다. 최속급 탈출속도는 (도랑을 탔을 때의 속도) 132-128-126-133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4단 유지통과는 123km 이상으로 유지해야합니다. 어려운 분들은 엑셀오프 시간을 조금 길게 해서 도랑을 타주는 것도 괜찮겠군요.. ◈4구간◈ I. 브레이크 포인트는 145km 이상을 기준으로 3구간 체크포인트 입니다. 언더를 낸 상태라면 조금 늦춥니다. 개인적으론 이 헤어핀이 은근슬쩍 어렵습니다. 탈출속도는 130정도에서 전개하면 충분하고 133에서 전개해서 136으로 나오면 베스트입니다. J. I코너 직후 쉴 틈도 없이 나오는 J코너. I코너 탈출 직후 바로 아웃으로 붙어서 살짝 브레이킹을 해주며 스티어링을 하면서 엑셀전개를 합니다. 일반적인 탈출속도는 139~141이며 144를 목표로 합시다.. K(7). 4구간의 핵심 포인트! 앞의 헤어핀에서 노언더로 왔다면 5단 상태로 진입을 하게 될 것입니다. 진입속도는 160km 전후. 브레이크 포인트는 좌측 마쯔다 판 후에 나오는 전신주입니다. 살짝 브레이킹을 해서 150정도로 떨어뜨린 후 전개를 하면서 4단으로 기어변속을 해주는 쪽을 추천. 탈출속도는 153~155 정도면 나이스~ 156은 대박입니다.. L(8). 최종헤어핀. K코너를 156 노언더로 탈출했을 경우 최종헤어핀 직전 완만한 좌측 헤어핀 통과 직후 186km일겁니다. 바로 아웃으로 붙어서 미리 슬로우 스티어링을 합니다. 진입 직전 엑셀오프를 살짝 해주고 도랑을 타는 순간 엑셀 전개를 하면 성공. 182로 돌입해서 도랑타고 들어가는 도중에 183으로 올라가면 노언더 확인에 베스트입니다.
하지만 대학가 앞의 오락실은 이미 동호회 사람들이 주름잡고 있어서 그들 앞에선 한없이 작아져야 했다...;;;